로그인 회원가입 상담 및 예약안내 1544-8235
구성원이 자부심을 가진
가장 사랑받는 연세바른병원
알림공간
언론보도PRESS / MARKETING
알림공간
언론보도
[조선일보]허리디스크, 척추신경성형술로 간편하게
2011.03.14 조회 : 2336

직장인 이재용(55)씨는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 때문에 물리치료와 주사로 간간이 버텨왔다. 최근 들어서는 다리까지 저려 오는 고통을 참다못해 척추전문병원을 찾았고, MRI 등 여러 정밀검사를 거친 후에 신경성형술을 받았다. 시술 후 허리에 느껴지던 묵직함은 물론 다리 저림 증상까지 호전되어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
 
최근 허리디스크 등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약물을 이용한 비수술적인 치료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비수술적인 요법 중 대표적인 것이 척추신경성형술. 신체의 자연치유력을 이용한 척추신경성형술은 피부절개가 필요 없는 데다 시술 당일 퇴원이 가능할 정도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척추질환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척추신경성형술 시술은 어떻게 하나?
척추신경성형술은 방사선 영상장치를 보면서 디스크가 튀어나오거나 척추가 달라붙어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를 정확하게 찾은 뒤, 문제의 부위에 주사 바늘이 달린 지름 2mm의 가느다란 특수관을 넣어 고농도 식염수, 유착방지제 등의 약물을 주입하고 염증과 부종, 흉터를 없애는 치료법이다. 보통 디스크로 인한 허리통증은 척추 밖으로 튀어나온 디스크(추간판)가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보다는, 신경다발을 압박하는 주변 조직의 염증과 부종이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척추신경성형술은 통증의 근본 원인이 되는 신경조직을 떼내어 유착을 제거하고 염증 유발물질을 차단하는 원리로 통증을 제거한다. 튀어나온 디스크는 통증을 없앤 뒤 운동이나 재활치료를 통해 자연적으로 치료되게 한다. 국소마취로 시행되며, 시술시간은 20분 정도로 짧아 회복도 그만큼 빠른 편이다.
 
신명주 연세바른병원 원장은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디스크나 척추협착증, 척추수술 후 통증증후군으로 지속되는 급.만성 및 난치성 통증을 없애는 방법으로 신경성형술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척추질환자 대상으로 시술한 결과 80% 이상에서 통증감소효과가 나타날 정도로 치료효과나 환자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신 원장은 "통증이 재발되는 것을 줄이기 위해 척추신경성형술을 시행한 후 자가혈청 척추인대 재생치료를 추가로 받는 등 복합적인 치료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헬스조선 편집팀 hnews@chosun.com
다음 글 [노컷뉴스]수술 하지 않고 척추디스크 치료해